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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청소년리더십진로교육센터(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PC, TV,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회사의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②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③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④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⑤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 상"에 게시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화상ㆍ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⑥ "유료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유료로 제공하는 각종 콘텐츠(각종 정보콘텐츠, 기타 유료콘텐츠를 포함) 및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⑦ "포인트"라 함은 마일리지 등과 같이 서비스의 효율적 이용을 위해 회사가 임의로 책정 또는 지급, 조정할 수 있는 재산적 가치가 없는 "서비스" 상의 가상 데이터를 의미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②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단 "회원"의 권리, 의무에 중대한 영향을 주는 변경이 아닌 경우에는 적용일자 7일 전부터 공지하도록 합니다.
④ 전항에 따라 시행일 이후에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⑤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이 이 약관의 개정에 대해 동의하지 않아 이용계약을 해지할 경우에는 유료서비스약관이 정한 환불정책에 따릅니다.

제 4 조 (약관의 해석)
① "회사"는 "유료서비스" 및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이하 "유료서비스약관 등")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유료서비스약관 등"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②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유료서비스약관 등"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5 조 (이용계약 체결)
①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 자격 상실 후 1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5.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③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⑤ 제2항과 제4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⑥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⑦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⑧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영화 및 비디오물의 진흥에 관한 법률" 및 "청소년보호법"등에 따른 등급 및 연령 준수를 위해 이용제한이나 등급별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제 6 조 (회원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주민등록번호,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②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③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7 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 8 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①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한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④ 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9 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이 지정한 전자우편주소, "서비스" 내 전자메모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 11 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도용
3.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4.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9.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10.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 "정크 메일(junk mail)", "스팸(spam)", "행운의 편지 (chain letters)", "피라미드 조직", 기타 다른 형태의 권유를 게시하거나 또는 전송 하는 행위.
11.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를 방해하거나 파괴, 그 기능을 제한하기 위해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 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또는 전송하는 행위.
② "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 12 조 ("서비스"의 제공 등)
① "회사"는 회원에게 "회사"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를 "회원"에게 제공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③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④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9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 13 조 ("서비스"의 변경)
①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 7일 이상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14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의 정보를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다만, "회원"의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회신에 있어서는 제외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제 15 조 ("게시물"의 저작권)
①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②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검색결과 내지 "서비스"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제2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제 16 조 ("게시물"의 관리)
①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③ 본 조에 따른 세부절차는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회사"가 정한 "게시중단요청서비스"에 따릅니다.
- 게시중단요청서비스 : dolli70@mustelakorea.com

제 17 조 (권리의 귀속)
①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아이디", 콘텐츠, "포인트"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 18 조 (포인트)
"회사"는 서비스의 효율적 이용 및 운영을 위해 사전 공지 후 "포인트"의 일부 또는 전부를 조정할 수 있으며, "포인트"는 회사가 정한 기간에 따라 주기적으로 소멸할 수 있습니다.

제 19 조 (계약해제, 해지 등)
①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초기화면의 고객센터 또는 내 정보 관리 메뉴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③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 중 본인 계정에 등록된 게시물 일체는 삭제됩니다. 다만, 타인에 의해 담기, 스크랩 등이 되어 재 게시되거나, 공용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 등은 삭제되지 않으니 사전에 삭제 후 탈퇴하시기 바랍니다.

제 20 조 (이용제한 등)
① "회사"는 "회원"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포인트" 및 기타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3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이용제한정책 및 개별 서비스상의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⑤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9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따라 통지합니다.
⑥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21 조 (책임제한)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⑤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2 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① "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 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②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부칙
① 이 약관은 2012년 8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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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보유기간을 이용자에게 미리 알리고 그 보유기간이 지나지 않은 경우
③ 개별적으로 이용자의 동의를 받은 경우

2-4. 개인정보 보호대책
청소년리더십진로교육센터의 이용자 정보는 사용자 ID와 시스템적으로 암호화된 비밀번호로 보호됩니다. 때문에 사용자정보는 본인만이 직접 관리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에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은 오직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로 인한 로그인(Log in)에 의한 방법이며, 은(는) e-mail이나 전화 등 어떤 방법을 통해서도 회원의 비밀번호를 묻는 경우는 없으므로 회원 본인이 보안을 위해 비밀번호를 자주 바꾸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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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 관리대책
청소년리더십진로교육센터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관련 직원에게 필요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시스템의 사용자를 지정하여 직무상 알게 된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누설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본 정책에 명시된 이행사항 및 관련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하여 적절한 절차를 마련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감사결과 운영상의 시정 또는 개선을 요구하는 사항이나 위반내용이 있는 경우 이를 시정 또는 개선하고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3. 이용자관리
3-1. 개인정보
동의철회 이용자는 자신의 개인정보수집에 동의한 후, 나중에라도 이용자 ID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동의를 철회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럴 경우 청소년리더십진로교육센터는 본인여부를 확인한 후 원하는 조치를 해드립니다.

3-2.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
이용자가 자기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을 원할 때는 의 홈페이지로 접속해 이용자 ID와 비밀 번호를 입력한 후, 자신의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도 청소년리더십진로교육센터는 정정 조치를 취한 후 이용자에게 통보해 드립니다.

3-3. 불만처리
청소년리더십진로교육센터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해 개인정보 등에 대한 이용자 불만은 언제든 친절히 해결해 드립니다. 불만에 대한 내용은 다음 메일 주소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회원 불만 접수 인터넷 메일 주소 : help@kenneagram.com

3-4. 분쟁조정
청소년리더십진로교육센터의 이용자는 개인정보에 관한 분쟁이 있는 경우 신속하고 효과적인 분쟁해결을 위하여 한국 정보보호센터 내의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그 처리를 의뢰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URL: www.cyberprivacy.or.kr PC통신: go eprivacy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전화: 02-1336

본 개인정보 보호정책은 정부의 관련법률 및 지침의 변경과 의 정책변화에 따라 수시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변경된 사항은 정기적으로 방문하셔서 내용을 확인해 주십시오. 만약 변경사항에 의문이 있으실 때엔 언제든 개인정보관리자(help@kenneagram.com ) 에게 문의해 주십시오

 

 

제1조 (목적)
본 회원약관은 한국에니어그램교육연구소(이하 회사라 칭함)가 제공하는 한국에니어그램교육연구소 청소년리더십진로교육센터의 모든 정보, 자료 및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연구소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란  한국에니어그램교육연구소  및 패밀리 사이트가 제공하며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패밀리 사이트”란 한국에니어그램교육연구소가 운영하는 자회사의 홈페이지(청소년리더십진로교육센터) 를 말합니다.
2. “회원”이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이용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이용자를 말합니다.
3.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4.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5.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ID)”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6.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게시한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1. 이 약관은 이용자에게 서비스 화면을 통해 알리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전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3.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서비스 이용 계약의 성립)
1. 이용 계약은 회원신청양식에 의거, 본인의 신상정보를 사실 그대로 입력하고 등록절차를 거쳐 '동의' 버튼을 클릭함으로써 ID와 비밀번호를 발급받으면서부터 성립됩니다.
2. 회원에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희망자는 회사에서 요청하는 개인 신상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3. 이용자 ID는 회원 본인의 동의하에 회사 또는 자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의 회원ID와 연동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이용 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 할 수 있습니다.
①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았을 때
② 동일한 사용자가 중복해서 신청하였을 때
③ 다른 사람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④ 이용 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때
⑤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
⑥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 신청 요건이 미비 되었을 때
5. 회원이 입력하신 신상정보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철저히 관리, 보호됩니다.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①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②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제5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의 정보를 제9조에서 규정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의거하여 철저히 보호, 관리하며, 양질의 서비스를 운영하거나 개선하는 데에만 사용하고,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타 기관 및 개인에게 양도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제안, 의견이나 불만이 합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회원의 요구를 최대한 반영할 수 있도록 신속히 처리하여야 합니다. 만일, 어떠한 사정으로 인하여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예상되는 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이메일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6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및 제품에 관한 정보 제공
② 회사가 규정한 기간 동안의 이벤트 판매
③ 구매 계약이 체결된 제품의 배송
④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2. 회사는 제품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제품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제품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 제품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3. 회사가 제공하기로 회원과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제품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4. 전항의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7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관계 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 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해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3. 회원은 자신의 ID와 비밀번호를 유지 및 관리할 책임이 있으며 본인의 과실, 부주의로 ID 또는 비밀번호가 타인에게 유출되어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손실 및 손해에 대한 책임은 모두 회원 본인에게 귀속됩니다.
4. 회원에게 신상정보의 변경사항이 발생하였으나 이를 수정하지 않음으로 인하여 문제가 생기는 경우 책임은 모두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5. 회원은 서비스의 일환으로 보내지는 학지사의 전자우편 및 광고 정보를 받는 것에 동의합니다.
6. 회원은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음란물 게재 및 유포 등의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7.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8조 (회원의 권리)
1. 회원은 언제든지 한국에니어그램교육연구소 및 패밀리 사이트 홈페이지 회원에서 탈퇴할 것을 요청할 수 있으며, 이러한 요청에 대하여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삭제 등 회원탈퇴에 필요한 모든 조치를 즉각 취할 것입니다.
2. 회원은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개인정보를 정정 또는 일부 삭제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회원에 대하여 필요로 하는 최소한의 신상정보에 대하여는 회원탈퇴의 경우가 아닌 이상 삭제가 불가능합니다.
3. 회원은 홈페이지 내에 게재되어 있는 각종 정보 및 서비스 이용에 관련된 불만사항이나 의견을 언제든지 회사에 제안하여 시정 또는 개선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 개개인의 요구를 최대한 반영하기 위하여 다각도로 합리적인 노력을 기울이겠으나, 회원의 시정 요구에 대하여 회사가 이를 모두 수용할 의무를 지는 것은 아닙니다.
4. 서비스의 성격에 따라 강사회원과 일반회원에게 제공되는 정보와 서비스가 다를 수 있습니다.

제9조 (회원자격의 박탈)
1. 회사는 다음 사항 발생 시 별도 통보절차 없이 회원의 자격을 박탈할 수 있습니다.
① 회원 가입 시 입력사항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경우
②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음란물을 거래 혹은 유포하였을 경우
③ 타인 비방, 모욕, 명예훼손, 허위정보의 유포, 욕설, 저속한 문구사용 등으로 인하여,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거나 심각한 폐해를 끼친다고 판단되는 경우
④ 홈페이지를 통하여 형사 처벌의 대상이 되거나 기타 실정법에 위반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2. 홈페이지를 이용한 부당광고 및 기타 다른 회원들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를 하였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 대한 1차 통보로써 시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가 통보한 기간 이내에 회원이 시정하지 않는 경우

더 이상의 통보 절차 없이 회원의 자격을 박탈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회원의 게시물 관리)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한 내용물이 다음 사항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을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개인 및 단체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부합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4. 타인의 저작권 등 기타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기타 관계 법령이나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경우

제11조(구매신청)
회원은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회원이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인 경우 제2호 내지 제4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1. 제품 등의 검색 및 선택
2.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약관, 배송료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5. 제품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제12조 (계약의 성립)
1. 회사는 제10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①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② 미성년자가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제품을 구매하는 경우
③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2.회사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수신확인통지를 하며 수신확인통지가 회원에게 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3.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회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4.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3조(지급방법)
회사에서 구매한 제품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온라인무통장입금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회사와 계약을 맺었거나 회사가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6.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14조(제품 등의 공급)
1. 회사는 회원과 제품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회원이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제품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회사가 이미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구매한 제품에 대해 배송수단, 배송비용 부담자,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회사가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회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5조(환급)
회사는 회원이 구매 신청한 제품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제품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6조(청약철회 등)
1. 회사와 제품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제품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① 회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제품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제품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제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③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제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④ 복제가 가능한 제품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3. 회원은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제품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제품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품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제품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5.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회원이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제품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제품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6. 청약철회의 경우 공급받은 제품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회사는 회원에게 청약철회를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제품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를 하는 경우 제품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7. 회원이 제품을 제공 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회사는 청약철회시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회원이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17조 (면책 조항)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신뢰성등 내용에 관하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하고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5.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 같은 손해로부터 회사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제18조 (분쟁의 해결)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떤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2. 서비스와 관련하여 원만한 해결을 위한 모든 노력에도 불구하고 소송이 제기될 경우, 소송은 회사가 관할하는 법원의 관할로 합니다.

제19조 (기타사항)
1. 본 약관에 규정하지 않은 사항이나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서는 전기통신사업법령, 정보통신망촉진 등에 관한 법령 등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부칙
1. 이 약관은 2012년 7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2.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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